캠타프로그램

캠퍼스타운 프로그램 새소식을 확인해 보세요!

[머니투데이] 한성대 캠퍼스타운사업단, '한성 ACT 스타트업 공모전' 참가자 모집

  • 등록일 : 2021-09-08
  • 조회수 : 2468
  • 좋아요 :

    0

6일부터 오는 28일 오후 3시까지 공모전 서류 접수...예술·문화·기술 융합형 스타트업 육성 '총력'

 
한성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이 서울시와 협력해 청년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 내 창업 분위기를 조성하는 '한성 ACT 스타트업 공모전' 운영에 박차를 가한다.

이번 공모전은 예술(Art)·문화(Culture)·기술(Technology)을 융합한 혁신적인 (예비)창업자를 선정해 안정적인 사업화를 돕고, 지원기업의 역량을 바탕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위해 한성대 캠퍼스타운사업단이 6일부터 오는 28일 오후 3시까지 온라인(https://url.kr/he7ym8)을 통해 공모전 지원서를 접수받는다. 예비 창업자 또는 창업 3년 이내의 스타트업만 지원할 수 있으며, 서류 및 발표심사를 거쳐 최종 16개 기업을 선발한다.
 
image
한성대 '상상밸리 I' 외관 전경
 
특히 공모전에서 가장 우수한 평가를 받은 4개 기업 선정해 △대상 500만 원(1개 기업) △최우수상 300만 원(1개 기업) △200만 원(2개 기업) 등 모두 12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향후 입주기업들은 중간평가를 통해 소정의 창업 지원금도 차등 지원받는다.

올해는 자유롭게 창업 활동을 펼칠 수 있는 창업공간 '상상밸리 I'에 이어 '상상밸리 II'를 추가로 조성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더 많은 유망기업을 발굴·육성할 예정이다. 보증금, 임대료, 관리비 등 사무공간 이용에 필요한 비용은 물론 캠퍼스타운 창업 관련 프로그램(창업교육, 창업캠프 등)까지 모두 지원한다.

앞서 한성대는 지난 2017~2019년 캠퍼스타운 1단계 사업으로 문화 특성화와 지역협력 바탕의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해 지역 창업생태계 구축과 창업인식 개선에 이바지했다.

올해는 지난해에 이어 '예술·문화·기술을 융합한 스타트업 육성'에 역점을 둔다. 지역과 상생할 수 있는 창업기업과 차세대 기술 기반의 융합형 스타트업을 배출해 지역 경제 활성화를 꾀하는 전략이다.

공모전 접수를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는 한성대 캠퍼스타운사업단(02-760-4180, https://www.hansung.ac.kr/campustown/index.do)을 통해 제출 서류, 선발 일정, 지원 혜택 등 더욱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image
 
백성준 한성대 캠퍼스타운 사업단장은 "한성대는 지난 4년 간 캠퍼스타운 사업을 통해 스타트업 지원의 기틀을 마련하고 지역과 상생 가능한 유망기업 육성에 주력했다"면서 "올해는 예술·문화와 차세대 기술을 융합한 기업을 발굴·육성에 주안점을 둔다. 이를 위해 대학이 가진 인·물적 자원을 적극 활용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백 단장은 이어 "내달 초 선정기업들이 창업활동을 펼칠 수 있는 '상상밸리 II'를 추가로 조성한다"면서 "이를 통해 가능한 입주기업에게 독립적인 사무공간을 제공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원문 : https://news.mt.co.kr/mtview.php?no=20210503134674914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