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타프로그램

캠퍼스타운 프로그램 새소식을 확인해 보세요!

[홍익대학교 캠퍼스타운] Untouched Part3. Machine Learning + Design Workshop 안내

  • 등록일 : 2022-06-21
  • 조회수 : 2165
  • 좋아요 :

    0

 

 

Untouched Part3.

Machine Learning + Design Workshop

 

일정: 2022년 6월 25일 11:00 - 19:00

장소: 홍문관 1511호

 

강사:

The University of Applied Sciences and Arts of Southern Switzerland

(스위스 응용 과학 예술 대학)

Cangiano Serena 교수

Antonella Autuori 연구원

Leonardo Angelucci 연구원

미술대학 산업디자인과 김재엽 교수

산학협력단 남궁윤재 교수

 

워크샵 배경

ML은 수동적인 프로그래밍이 아닌 컴퓨터 스스로 데이터들의 패턴과 관계를 찾아내고 학습하도록 하는 기술입니다. ML은 산업, 디자인, 미디어 아트, HCI 연구 등의 다양한 분야에 적용할 수 있으며 넷플릭스의 추천 시스템부터 자율주행 자동차에 이르기까지 개인에게 최적화된 경험을 만들어내는 역할을 합니다.

 

 

워크샵 내용

워크샵은 온라인 및 오프라인 병행으로 진행되며 스위스와 한국, 두 국가 간의 차이점과 문화적 관점을 디자인 솔루션에 포함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워크샵은 디자이너가 ML 기술을 필요로 하는 문제들을 개인, 팀 프로젝트를 통해 해결하면서 사용자의 니즈에 중심을 두는 인간 중심 UX, 인터렉션 디자인 교육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학생들은 P5.js, ML5, HTML 기초 툴 교육을 포함한 ML 기술 기반 UX / UI 디자인, 서비스 및 시스템의 개발과정을 프로토타이핑을 통해 경험함으로써 인공지능 디자인 전문성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