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타프로그램

캠퍼스타운 프로그램 새소식을 확인해 보세요!

[기사] 강서대학교 캠퍼스타운, ‘학습코칭/멘토링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을 통한 멘토 양성

  • 등록일 : 2022-11-21
  • 조회수 : 1905
  • 좋아요 :

    0

 
지난 10월, 강서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에서 '학습코칭/멘토링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쳤다. 본 프로그램은 로봇코딩 자율주행 과정과 영어 멘토 양성 과정으로 나누어 총 5일간 진행되었다,
 
학습코칭/멘토링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은 각 과정별로 단순한 보조 인력 이상의 보조갓ㅇ사 및 코치/멘토가 요구됨에 따라 전문가 양성 교육의 필요성이 높아져 시행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M밸리 퇴직(예정)자와 대학생, 지역 주민 등이 참여하며, 이 괒어들을 모두 이수하면 수료증을 수여하여 이후 필요한 프로그램에 코치와 멘토로 활동할 수 있다.
 
더 자세하게 알아보면, 로봇코딩 자율주행 과정의 경우에는 10월4일, 5일, 11일, 12일 총 4일간에 걸쳐서 자율주행 자동차 교육과 코딩 프로그램인 스크래치 활용 교육을 진행했다, 
 
자율주행 자동차 교욱에 참여한 강서대학교 G2빅데이터 경영학과 A학생은 평서 빅데이터나 AI 같은 4차산업과 관련한 주제에 관심이 많아 신청하게 되어다고 한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직접 체험하면서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었기에 알찬 시간이었다고 했다.
 
스크래치 활동 교욱에 참여한 강서대학교 G2빅데이터 경영학과 B학생은 코딩 프로그램 하나쯤은 다룰 수 있는 시대에 뒤처지지 않고 싶어서 신청하게 되었다고 하며, 코딩이 무서워서 미뤄왔었는데 자신의 힘으로 코딩을 해본 적은 처음이어서 신기하면서도 재미있었다고 했다, 또한 프로그램에 참여해 멘토로서 어떤 활동을 하게 되는지 배웠다며 앞으로의 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보였다.
 
그리고 10월 24일, Talk +Talk Community 프로그램과 연계한 영어 멘토 양성 프로그램은 강서대학교 정동아리인 ESC(English Speaking Club)의 학생 12명을 대상으로 영문 기사 읽기 직쏘 리딩(Jisaw Reading) 방식으로 실시했다.
 
직쏘 리딩(Jisaw Reading)이란, 한 갸지 주제로 모인 각각의 팀원들이 다른 팀원들과 만나 자신의 지식을 주고받은 이후에 원래 소속팀에서 본인이 배운 점을 함꼐 이야기하는 방식이다. 강서대학교 학생들 또한 작은 그룹으로 나누어서 각기 다른 주제의 영문 기사를 읽고 다른 팀원들과 함께 본인의 주제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영어 멘토 양성 과정 활동에 참여한 강서대학교 G2빅데이터경영학과 C학생은 영어기사 스크랩 및 공유활동을 통해 영어 공부를 할 수 있다는 소식에 참여하게 되었다고 했으며. 이 프로그램을 통해 공동체적 학습을 하는데에 있어 실력이 많이 향상되었다고 했다. 또한 교육내용이 멘토로 활동하는 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답했다.
 
한편 강서대학교는 지난 4월에 케이씨대학교에서 개명한 이후로 8월에는 서울 캠퍼스타운 신규사업(단위형)선정으로 사업 1기(2017-2019년), 3기(2020-2022년)에 이어 2025년까지 향후 3년간 창업 육성 및 지역 활성화를 위한 사업을 지속하게 되었으며 M밸리 세대융합 서포터즈, 서남권 클러스터 네트워킹데이 등 다양한 활동을 선보이고 있다.
 
[강서대학교 캠퍼스타운 서포터즈 3기_이명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