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타프로그램

캠퍼스타운 프로그램 새소식을 확인해 보세요!

[베리타스알파] 한성대 캠퍼스타운 사업단, 공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와 업무 협약 진행

  • 등록일 : 2020-08-25
  • 조회수 : 1772
  • 좋아요 :

    1

24일 교내 상상관 10층에서 업무 협약 진행
이번 협약으로 지역 활성화 증진과 주민 만족도 제고 기대

[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한성대 캠퍼스타운 사업단은 24일 교내 상상관 1001호에서 공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와 도시재생 뉴딜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MOU)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성대학교 캠퍼스타운 백성준 단장, 공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 이희봉 센터장과 양 기관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한성대 캠퍼스타운 사업단은 지난 1단계 사업(2017~2019)을 진행해오며 지역문화예술축제 '삼선유람'과 지역연계 수업 등을 통해 다양한 지역연계 프로젝트의 성과들을 만들어왔다.

이번 협약에서 한성대 캠퍼스타운 사업단은 지역상생 프로그램 및 도시재생 지역연계 수업 모델을 공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에 제공하고, 컨설팅 진행을 통해 지역 활성화 증진과 주민 만족도 제고를 위한 상호 협력을 약속했으며,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하여 도시재생 뉴딜사업 연계를 위한 한성대와 공주시 간 업무 협약을 추진 중이다.

이희봉 센터장은 “도시재생은 지역의 미래 발전을 위한 초석을 쌓는 것으로 지역 청년들의 미래와 직결되는 부분인데 공주시와 같은 중소도시의 경우 서울 지역에 비해 도시재생에 대한 인식 및 참여가 부족한 실정이다”라며 “도시재생지원센터와 한성대학교 캠퍼스타운 사업단이 도시재생 연계수업을 진행하는 것은 대학생이 참여한 지역 도시재생 사례를 활용하는 것으로 공주시 지역 청년들의 참여 자극은 물론 더 나아가 지역발전의 미래상 구축에 중요한 부분을 차지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백성준 단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난 캠퍼스타운 1단계 사업에서 진행해왔던 지역연계 수업 모델을 도시재생지원센터에 제공함으로써 서울시 캠퍼스타운 사업을 타 지역에 확산할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주는 계기가 될 것이며 캠퍼스타운 사업과 연계한 공주시의 지역 활성화 및 산학연계 활성화 효과가 기대된다”라며, “이어 추진 중인 한성대학교와 공주시와의 협약은 도시재생 뉴딜사업으로 연계 ? 확장되어 주민역량강화, 지역자원 발굴을 통한 지역 활력 증진 등 다양한 긍정적인 효과가 나타날 것”이라고 말했다.
 
 
오른쪽부터 캠퍼스타운 사업단 백성준 단장, 공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 이희봉 센터장. /사진=한성대
 
<저작권자©베리타스알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