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대학교 캠퍼스타운

  • KC대의 대표 이미지
  • 강서대학교 캠퍼스타운
    한마디

    • 청년창업으로 일궈내는 지역공감 골목상권!

[ 기타 ] 강서대학교 캠퍼스타운, 청년 거점 공간을 잇다

등록일 : 2022-06-28 조회수 : 2183 좋아요: 0
강서대학교 서울캠퍼스타운사업은 창업육성분야와 지역상생분야에서 청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해 왔다. 올해는 단위형 3기 3년차 창업육성 프로그램으로서, IR코디네이션, 지역상생형창업인큐베이팅, M밸리세대융합서포터즈, 창업경진대회, 창업아이디어 공모전을 시행하고 있다.
 
지역상생프로그램으로는, 창의교육테마로서학습코칭/멘토링전문가양성, Talk+Talk Community, Debate Championship, 로봇코딩자율주행, 생각드림 e-러닝을지속실시하고있다. 한편 전통시장라이브커머스 상생활동지원프로그램은 자치구재정사업과 연계수행하며지역상생의 가치를 실현하고있다.
 
강서대학교는 캠퍼스타운사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확산을 통해 강서구에서 활동하는 창업기업과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 및 주민들에게 더 많은 지역상생과 창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올해로 마무리되는 단위형 3기에이어 2023년부터는 캠퍼스타운 “종합형” 으로 선정되어 사업의 지속성을 확보하고자 한다.
 
캠퍼스타운은 청년활동의 허브로서 지역의 청년공간을 선으로 연결하고 면으로 채우는 역할 또한 수행하고 있다. 강서구 청년공간인 ‘청연’ 과의 긴밀한 연계를 통해 청년활동을 지원해 온 것을 필두로 최근엔 ‘강서오랑’ 과 공간 및 사업 네트워크를 구축하였다.
 
 
 
강서오랑은 올 4월에 개관한 강서·양천지역의 서울 청년센터로, 상담실, 회의실, 스튜디오와 방송시설, 라운지, 휴게공간 등으로 구성되어있다. 지역의 청년 누구나 강서오랑의 공간을 이용할 수 있으며, 강서오랑에서 기획·시행하는 청년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다. 강서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과 강서오랑은 다양한 청년활동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함에 있어 상호협력하기로 논의하였다.
 
강서대학교 캠퍼스타운이 앞으로도 강서지역 청년의 거점으로서 지역의 청년활동 공간들을 잇고 의미있는 프로그램들로 채워나갈 그 행보에 주목한다.
 
 
[ 강서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 홍보 서포터즈_정하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