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가 지역에 위치한 강서대학교(전 KC대학교)와 손잡고 창업과 일자리 중심의 사업을 펼치고 있어 눈길을 끈다.
강서대학교 창의관에 KC메이커스, 등촌중학교 등마루관에 유썹센터를 거점으로 캠퍼스타운사업단을 운영하고 있다.
강서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은 서울 캠퍼스타운사업에 1기부터 참여해 기초를 다졌으며 이번에 3기(2020~2022)에 선정되면서 지역상생 교육 분야뿐 아니라 창업 육성 프로그램까지 확대해 예비창업자, 초기 창업자(스타트 업)를 위한 창업 컨설팅 등 창업 지원과 각종 행정적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현재 유썹센터에 입주해 있는 9개의 창업기업은 센터 입주와 관리비 등에 대한 비용 부담 없이 공간을 사용하는 한편 다양한 창업 육성 프로그램을 제공받아 향후 독립된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역량을 다져가고 있다.
2023년부터는 서울 캠퍼스타운사업 ‘종합형’ 으로 선정돼 강서구에서 활동하는 창업기업과 창업을 희망하는 주민들에게 더 많은 지역상생과 창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상재 명예기자)
[출처] 강서구청 까치뉴스 6월호 15면 "창업 컨설팅부터 공간 제공까지 “KC메이커스·유썹으로 오세요”
[원문] http://gangseokkachi.kr/e-book/ecatalog5.php?Dir=44&cat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