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타프로그램

캠퍼스타운 프로그램 새소식을 확인해 보세요!

VC를 사로잡아라! 경희대학교 캠퍼스타운 제1회 모의 IR

  • 등록일 : 2020-12-25
  • 조회수 : 2591
  • 좋아요 :

    6

안녕하세요! 경희대학교 캠퍼스타운 서포터즈 캠희입니다!
 

지난 창업경진대회에 많은 참여자 중 창업팀 10팀과 함께,
12월 9일 경희대학교 캠퍼스타운 제1회 모의IR(온라인) 행사를 진행했답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YouTube LIVE채널로 진행되었는데요,
캠희도 직접 참여해보았습니다!
 
경희대학교 캠퍼스타운 제1회 모의IR
 
 
이번 모의IR행사는 창업경진대회 및 진단컨설팅 결과에 따른 입주기업 상위 10개팀이
자신들의 아이디어와 사업 방향들을 소개하고 이를 평가받는 자리입니다!
이번 모의IR를 위해 창업팀 10팀이 사전에 IR자료 컨설팅, 스피치 멘토링 등 많은 준비와 노력을 했는데요,
그래서 더욱 기대되고 긴장되는 행사였습니다.
 
 
▶심사위원

심사위원으로는 KDB 산업캐피탈 심태웅 팀장님, SB파트너스 최규호과장님, UTC인베스트먼트 현지철 과장님, 알바트로스 인베스트먼트 한준승팀장님이 함께해 주셨습니다. 모든 팀들에게 날카로운 질문과 피드백을 듬뿍 주신 분들입니다.
 
 
▶진행 순서

위와 같은 순서로 팀당 10분의 발표시간, 10분의 질의응답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기업 발표

첫 번째 순서로, 마인즈그라운드의 민환기 대표님이 다문화 교육콘텐츠인 모두캠퍼스를 소개해 주셨습니다.
다문화가정이 접근하기 쉬운 교육 콘텐츠를 제작함으로써 다문화가정이 대한민국 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합니다! 
마인즈그라운드의 모두캠퍼스라는 어플이 잘 실현되어 다문화가정에게도 좋은 교육 환경이 만들어졌으면 좋겠네요!
 

두 번째 순서로, 앤드스페이스 박진아 대표님이 프리미엄 모임 교육지원 서비스인 앤드스페이스를 소개해 주셨습니다! 
단순 모임 공간 대여와는 차별화된 전문 모임 퍼실리테이터를 목표로 사용자 니즈에 맞는 다양한 크기와 컨셉의 공간을 보유하고 IT 기기활용 등 최신 교육 기법을 위한 옵션이 적용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캠희들도 관심 가는 내용의 교육 콘텐츠가 많은 기업이네요~ 
 

세 번째 순서로, 크레이빙콜렉터 이은비 대표님이 취향 별 매칭 시스템 기반의 세컨핸드 패션 마켓플레이스인 콜렉티브를 소개해주셨습니다! 
콜렉티브는 세컨핸드 거래의 비효율성을 해결하여 스타일 별 개인 의류 거래를 문화화하고 패션 거래의 새로운 방식을 제한하는 세컨 핸드 거래 서비스라고 하니, 많은 명품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수 있겠는데요?
 

네 번째 순서로, BBC 김인수대표님이 필환경 보리빨대를 소개해주셨습니다! 
국산 보리의 보릿대를 이용한 빨대와 국산보리를 활용한 다양한 제품을 개발한다고 합니다. 보리빨대가 사용화되면 캠희도 열심히 애용하여 깨끗한 환경을 함께 만들고 싶어요.
 

다섯 번째 순서로, 에드믹바이오의 하동헌 대표님이 3D 장기칩 및 의료장비 개발에 대해서 소개해주셨습니다! 
3D 장기칩, 조직 유래 탈세포화 바이오잉크, 스탠드 등 다양한 의료기기 관련 물품 판매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국내 바이오 산업의 성장에 기여할 팀이니 모두 주목하세요!
 

여섯 번째 팀인, 퓨로닉스 홍석봉 태표님이 경피 전달 물질을 함유한 피부 반응형 하이드로겔 패치에 대해 소개해주셨습니다!
이 패치는 피부트러블을 최소화해주며 부착 후 녹아없어져 번거로움도 해소된다고 하네요! 이 패치가 개발된다면 캠희도 꼭 사용해서 좋은 피부를 만들어보고 싶습니다!
 

일곱 번째로 건강한스푼 이주환 대표님이 누에를 활용한 갱년기 여성건강식품에 대해 소개해주셨습니다! 
종합영양제인 비타민 미네랄과 다이어트 “체지방 감소” 가능성 건강기능 식품과 식사와 혼합하여 섭취가 가능한 우리 생활 속 ‘라이프스타일 푸드’ 등 국산 천연물을 활용한 기능성 식품 연구 및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합니다!
 

여덟 번째 순서로, HEI-QALY 임보연 대표님이 반려동물을 위한 원격 헬스케어 서비스를 소개해주셨습니다! 
반려동물 의약품 배송 및 판매 어플리케이션 개발을 통해 반려동물의 예방약과 영양제의 배송 및 투약 알림이나 복용중인 예뱡악과 영양제의 관리 등 반려동물의 건강을 위한 서비스를 목표로 한다고 합니다!
반려동물 산업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만큼, 이 서비스가 잘 구축되어 좋은 반려동물환경을 만들어갔으면 좋겠네요!
 

시청자분들과 HEI-QALY 창업팀의 소통하는 모습입니다.
이처럼, 심사위원분들뿐 아니라, 시청자분들도 직접 참여하여 질의응답을 하며, 
궁금증을 해소하고 원활한 모의IR을 진행하였답니다!
 

아홉 번째로 퍼스텝컴퍼니의 구민성 대표님이 꿈 탐색 개발을 위한 포트폴리오 통합관리 시스템에 대해서 소개해주셨습니다! 
중·고등학생의 꿈 탐색을 위한 관심사 커뮤니티와 개발을 위한 나만의 이력서, 진로트랙, 온라인 클래스 등 맞춤형 꿈 개발을 통한 종합 포트폴리오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캠희의 학창시절에도 이런 기업이 있었다면...더 큰 꿈을 꿀 수 있었을텐데!
 

열 번째 팀 점점더 송유빈 대표님이 시각장애인의 일상이 더 넓어지는 미래를 꿈꾸며, 시각장애인을 위한 휴대용 점자 프린터를 소개해주셨습니다.
점자를 모르는 대부분의 비시각장애인과, 점자를 필요로 하는 시각장애인이 모두 사용할 수 있다고 하니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 더 나은 미래로의 발걸음을 함께할 기업입니다.
 
‘점점더‘를 끝으로 참가팀의 모든 발표가 마무리되었습니다.
 

또한, 이번 모의IR행사 중 실시간 댓글응원이벤트도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결과는, 경희대학교 캠퍼스타운 공식블로그에 공지되었답니다~
 
많은 참여자분들의 응원과 칭찬 덕분에 발표자분들도 힘을 더욱 낼 수 있었고,
따뜻하고 활기찬 행사를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다들 수고 많으셨습니다.
wink
  
추가적으로, 이번에 모의IR 행사에 참여하지 못해 아쉬워하는 팀들을 위해 제2회 모의IR을 기획 중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이상 경희대학교 캠퍼스타운 제1회 모의IR 행사 현장스케치였습니다!
다음에도 더 알찬 소식으로 찾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