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타프로그램

캠퍼스타운 프로그램 새소식을 확인해 보세요!

[서울대캠퍼스타운 한국시니어연구소] 한국시니어연구소, 9억 원 규모 프리A라운드 투자 유치

  • 등록일 : 2021-03-31
  • 조회수 : 2376
  • 좋아요 :

    1

 

실버테크 스타트업 한국시니어연구소(대표 이진열)가 약 9억원 규모의 프리A(Pre-A)라운드 투자를유치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본엔젤스벤처파트너스, 스프링캠프, 패스트벤처스 3개 기관이 참여했으며 본엔젤스벤처파트너스, 스프링캠프는 기존 시드투자에도 참여한 바 있다.

한국시니어연구소는 65세 이상 노인을 대상으로 국가 공인 요양보호사를 파견하는 방문요양센터를 직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서울, 경기, 인천 등 수도권 뿐만 아니라 대구에도 지점을 설치, 지방 거점 확장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재가요양시설(방문요양센터) 업무 자동화 솔루션인 ‘하이케어’, 요양보호사 구인구직 알림 서비스인 ‘요보사랑’을 직접 개발 및 운영하면서 요양시설 업무의 효율화와 고도화에 집중하고 있다.

방문요양서비스는 국내 노인장기요양등급 판정자 중 50%가 사용하고 있을 만큼 요양시장의 주축이 되는 서비스다. 최근 요양원, 데이케어센터와 같은 집합시설에서 집단감염이 많이 발생하면서 어르신들을 집으로 모시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어 방문요양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더욱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다. 이와 달리 국내 방문요양기관은 약 2만여개로, 평균 수급자 17명 정도의 영세기관이 전체 시장에 분포되어 있어 부정수급이나 인건비미지급 등의 문제들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관련기사 UR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