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타프로그램

캠퍼스타운 프로그램 새소식을 확인해 보세요!

[강서대학교 캠퍼스타운] [기사] 서울 서남권 캠퍼스타운 사업가들이 뭉치다

  • 등록일 : 2022-11-08
  • 조회수 : 2797
  • 좋아요 :

    0

 
10월 14일(금)에 서울 서남권 캠퍼스타운사업단 소속의 창업가들이 소통과 교육의 시간을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 구로 호텔에서 가졌다.
 
서울 캠퍼스타운 서남권 클러스터 네트워킹 데이는 서남권역 캠퍼스타운들이 협력하여 우수한 창업기업을 육성하고 창업 인프라를 구축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서남권 3개의 대학(강서대, 동양미래대, 성공회대)의 캠퍼스타운 창업기업 임직원과 캠퍼스타운사업단 관계자 등이 자리를 함께했다.
 
행사는 각 대학의 사업단장 인사를 시작으로 창업기업 네트워킹, 창업가 특강, 기념 촬영, 간담회 및 자유 네트워킹 순으로 진행되었다. 그 중 창업기업 네트워킹 참여기업 자기소개와 분위기를 부드럽게 만들기 위한 아이스브레이킹 등으로 구성되었다. 많은 창업기업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엿지만, 그 중 강서대 캠퍼스타운 입주기업들의 활약이 돋보여 행사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창업가 특강은 (주)같다의 고재성 대표가 창업 사례를 발표하였고, 발표 후 질의 응답 시간은 캠퍼스타운 창업기업들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다.
 
간담회 및 자유 네트워킹 시간에는 다른 캠퍼스타운의 기업들은 어떻게 마케팅을 하고 어떤 상품으로 차별성을 만드는지 등 소통의 장이 열렸다. 또한 앞선 참여기업의 자기새고를 통해 비즈니스 목표가 비슷한 기업들 간의 활발한 네트워킹이 진행되었다. 강서대 캠퍼스타운의 '아르스네트워크'와 타 대학 입주기업의 교육을 아이템으로 삼는 기업들의 네트워킹이 이루어지기도 하였다.
 
강서대 캠퍼스타운 창업 기업들은 네트워킹데이 참여 후 "재미있는 사업 아이디어를 가진 사람들과 소통해서 좋았으며, 사무실을 떠나 다양한 사업가들을 만나고 같이 협업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서 좋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서울 캠퍼스타운 사업 1기(2017~19), 3기(2020~22)에 이어 5기에도 선정되어 2023년부터 2025년까지 향후 3년 간 사업을 지속하게 된 강서대학교 캠퍼스타운에는 현재 8개 기업이 입주 중이다. 강서대학교 캠퍼스타운 입주기업으로는 가죽공예 KT를 제작 및 판매하는 벨커스, 설탕 걱정 없는 건강한 스프레드(잼)를 제조 및 판매하는 건강선생, K-브랜드 상품의 소비자 성향분석을 통한 빅데이터 기반의 B2B 플랫폼을 개발하는 몽키브레인,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모바일앱을 상용화하기 위한 ICT 모바일을 개발하는 VMC네트웍스, 증강현실(AR)을 이용한 교육 및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는 아르스 네트워크. 지역 맛집 식품 RMR을 개발하고 서울 전 지역에 배달 서비슷를 하는 요리반상회, 풍선과 꽃으로 기념일을 좀 더 특별하게 만들어 주는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케이아라, 유아대상 예술교육기반 창의진로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판컴퍼니가 있다.
 
[강서대학교 캠퍼스타운 서포터즈 3기_임종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