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지원정보

창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여러분에게 전달합니다.

[ 기타 ][기사] 강서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 초·중·고등학생 대상으로 ‘스크래치’ 수업 진행

등록일 : 2022-12-05 조회수 : 161 좋아요 :

0

 
 강서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은 10-11월 간  '스크래치'를 활용한 로봇코딩 자율주행 프로그램을 진행하엿다. 본 교육은 1차로 우리동네키움센터(양천구 4호점)에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10월 26일, 28일, 31일 총 3일간 진행하였고, 2차로 강서구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11월 10일, 15일, 17일, 23일 총 4일동안 강서대학교 유썹센터에서 진행하였다.
 
 캠퍼스타운사업단 단장 강우준 교수(강서대학교)가 강사로 학습코칭/멘토링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의 로봇코딩 자율주행 과정을 수료한 M밸리 세대융합 서포터즈가 보조강사로 참여하여 학생들을 지도하였다. 강우준 교수는 본격적인 코딩 수업을 진행하기 이전에 빌 게이츠, 스티브 잡스와 같은 IT계의 유명 인사들의 일화를 언급하면서 학생들의 관심을 이끌며 수업을 진행하였다. 별이 이동하며 오각형 그리기, 동요 학교종을 피아노로 연주하기 등의 미션을 통해 코딩을 쉽게 이해하고 관심가질 수 있도록 도왔다.
 
 한편, 스크래치는 MIT 미디어 연구소에서 공식 발표한 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로 코딩을 통하여 게임이나 애니메이션 등을 제작할 수 있는 무료 프로그램이며, 프로그래밍에 입문하는 사람이 쉽게 접근할 수 있다.
 
[강서대학교 캠퍼스타운 서포터즈 3기_권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