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학교 캠퍼스타운

  • 건국대학교 캠퍼스타운의 대표 이미지
  • 건국대학교 캠퍼스타운 한마디

    • K-이노베이션 스테이션 캠퍼스타운 조성
  • 창업팀 현황

    창업팀 백그라운드 사진

Update : 2022.05.19

[ 언론보도 ] [뉴스원] 동물과 행복하게 지내려면? KU 창업&문화 온라인 강의 수강생 모집

등록일 : 2020-08-24 조회수 : 730 좋아요: 2

수의사 등 동물 전문가들 강의…12월까지 진행

 

'동물과 행복하게' 창업&문화 강의 포스터. 사진 건국대 캠퍼스타운 사업단 제공 © 뉴스1

 
 

 

 
 
 
건국대학교 캠퍼스타운 사업단(단장 김진기)이 '동물과 행복하게' 창업&문화 온라인 강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사업단에 따르면 이번 강의는 바람직한 반려동물 문화 정착을 위해 기획된 사업의 하나다. 반려동물과 관련해 다양한 경력을 가진 수의사, 법학자를 강사로 초청해 강의를 진행한다.
 
 
8월과 9월에는 총 7개의 강좌가 준비돼 있다. 홍완식 건국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가 반려견 법률 상식을 알려주는 것을 시작으로 조윤주 서정대 애완동물학과 교수가 반려동물과의 관계 형성에 대해 강의한다.

조우재 한국수의영양학회 이사는 사료에 관한 궁금증을 풀어주고 마승애 동물행복연구소 공존 대표는 사람과 동물이 공존하는 방법을 들려줄 예정이다.

이혜원 바우라움동물병원장은 강아지, 고양이를 양육할 때 필요한 정보를 알려준다. 윤정환 경북대병원 생명의학연구원은 코로나19 등 감염병의 세계적 유행을 뜻하는 '팬데믹'에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 강의한다.

이밖에 전채은 동물을 위한 행동 대표의 동물을 대하는 인간의 윤리학 등 강의는 사람과 동물이 함께 살아가기 위한 방법을 진지하게 생각할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오는 12월까지 진행되는 강의는 반려동물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들을 수 있다. 강의는 줌(ZOOM)을 통한 실시간 비대면으로 매회 오후 7시30분부터 진행된다. 수강 신청은 건국대 캠퍼스타운사업단 블로그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후 작성해 메일로 보내면 된다. 수강 신청은 선착순 마감된다.

창업&문화 한마당 온라인 강의는 서울시, 광진구, 건국대가 주최하고 건국대 캠퍼스타운사업단과 한국반려동물아카데미에서 주관한다.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news1-1004@news1.kr)  2020-08-12 11:43 최종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