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 한양대학교 창업대학원 2025학년도 전기 신입생 모집 ]
1. 모집과정 및 인원
가. 모집과정 : 석사과정 30명
나. 모집학과 : 창업학과
2. 지원자격
가. 국내·외 4년제 대학졸업자 및 2025년 2월 졸업예정자
나. 법령에 의하여 위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을 받은 자
다. 출신대학의 전공학과와 관계없이 지원 가능
라. 외국소재 대학 출신자의 경우, 대학이 해당 국가의 공인을 받은 경우에만 지원 가능
3. 전형방법
가. 서류전형
나. 면접전형
4. 모집일정
가. 원서접수(100% 인터넷 접수)
1) 접수기간 : 2024. 11. 04 (월) 10:00 ~ 11. 21 (목) 24:00
2) 접수화면
- ㈜ 유웨이어플라이 (http://www.uwayapply.com) ☎ 1588-8988
- 창업대학원 홈페이지 (https://startup.hanyang.ac.kr) 메인 화면의 【입학원서 접수】배너 이용
3) 전형료 : 70,000원(인터넷 접수 수수료 5,000원 포함, 접수 시 온라인 결제)
※ 인터넷 원서접수 후 변경, 접수 취소 또는 전형료 환불이 불가하므로 전형료 결제 전에 신중을 기하시기 바랍니다.
나. 서류제출
1) 제출기간
【직접방문】 2024. 11. 04.(월) ~ 11. 22.(금) 17:00까지 (토, 일 제외)
【등기우편】 2024. 11. 22.(금) 17:00 소인분까지
- 원서는 인터넷으로만 접수 가능하며, 방문접수는 불가능함
- 입학전형에 관련된 평가 내용과 성적은 공개 불가
2) 제출처
(우) 04763 서울특별시 성동구 왕십리로 222 한양대학교 제2공학관 110호
다. 면접 전형일
1) 일시 : 2024. 12. 07.(토) 14:00
2) 장소 : 서울캠퍼스 한양종합기술연구원
(면접일 3~4일 전 홈페이지 게시판, 개별 SMS 발송을 통하여 공지 예정)
라. 합격자 발표일 : 2024. 12. 20.(금)
5. 제출서류
가. 입학원서(인터넷 원서접수 후 출력-본인 서명 날인) 1부
나. 졸업증명서(학위등록번호 기재) 또는 졸업예정증명서 원본(발급 후 90일 이내) 1부
다. 성적증명서(평점평균 표기) 원본 1부
라. 학업계획서 (인터넷 원서접수 시 양식 다운로드 후 작성-본인 서명 날인) 1부(유웨이어플라이 원서접수 완료 후, [접수완료확인])
※ 다음 해당자는 추가 서류 제출
- 학부 편입학자 : 편입 전 · 후 대학의 성적증명서 각 1부
- 대학원 졸업자 : 학부 및 대학원의 졸업증명서, 성적증명서 각 1부
- 해외 대학 졸업자 :
1) 졸업증명서 및 성적증명서 원본 각 1부
2) 해당 국가 대사관에서 정규 대학임을 확인하는 “대학인정 확인서” 1부(아래 3가지 중 택 1)
- 아포스티유확인서 : 해당 국가 현지 정부기관에서 발급
- 재외교육기관확인서 : 해당 국가 대(영)사관에서 발급
- 학력(교육과정)인정확인서 : 한국 내 해당 국가 관련 기관에서 발급
3) 위의 모든 서류는 한국어로 번역하여 공증을 받아 공증본과 함께 제출.
* 해외 대학의 경우 서류준비기간이 오래 걸리므로, 미리 확인하시고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 해외 대학 제출서류도 서류제출기간에 접수해 주셔야 인정됩니다.
마. 재직증명서, 경력증명서 원본(최근 30일 이내 발행, 해당자에 한함) 1부
바. 상장, 자격증 사본(해당자에 한함) 1부
※ 모든 기재내용은 제출서류와 일치하여야 하며, 증빙서류가 없는 경우 인정하지 않음
6. 유의사항
가. 입학원서 서류는 기한 내 미 제출 시 면접고사에 응시할 수 없음
나. 제출하는 모든 서류는 반드시 최근 3개월 이내 발행된 원본(재직증명서 제외)이어야 하며 ?인터넷 발급 증명서의 경우 원본·진위 확인이 가능한 경우만 인정함
다. 사진 업로드 : 규정된 사이즈로 업로드할 것(입학 후 학생증 사진으로 사용 예정)
- 최근 3개월 이내 반명함판 사진 3 × 4㎝ 기준
- 저장 시 JPG 파일로 저장
- 해상도 최소 400dpi 이상
- 사이즈는 가로 390 × 세로 475픽셀 이상
- 파일크기 2MB 이내
라. 입력한 지원서 및 접수 완료된 서류는 변경이나 취소할 수 없으며, 전형료 및 제출서류는 어떠한 경우에도 반환하지 않음
마. 『경력 및 특기사항』란은 중요한 심사자료로 활용되므로 해당자는 그 사실을 정확히 기재하고 이를 증빙할 수 있는 관계서류를 첨부해야 함
바. 부당한 방법으로 합격했거나 입학지원서에 허위로 기재한 것이 발견되었을 때에는 입학을 취소함
사. 수험표는 인터넷접수 후 본인이 직접 1부를 출력하여 면접전형 당일에 반드시 지참 바람
※ 서류도착 확인 : 우편발송 2~3일 이후 창업대학원 홈페이지 메인 【서류도착확인】 배너에서 직접 확인 가능 (서류가 기한 내 미 도착하거나 서류에 미비사항이 있는 경우에만 개별 연락함)
7. 합격자 발표
가. 발표 일자 : 2024. 12. 20(금)
나. 발표 방법 : 창업대학원 홈페이지 메인 【합격자발표】배너에서 확인
(개별 통지는 하지 않으므로 본인이 반드시 합격자 발표일에 본 대학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여야 함)
다. 졸업예정자로 합격한 자는 졸업증명서 및 성적증명서 각 1부를 본 대학원 행정팀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기한 내 미제출 시 지원 자격 미달자로 처리되어 합격이 취소됨(졸업불가일 경우, 행정팀으로 즉시 연락하여 입학포기 및 등록금 환불 신청 방법 안내받기 바람)
라. 추가합격 안내
- 최초 합격자의 등록 시한 종료 이후 미등록자가 발생한 경우, 추가합격자를 선발하여 해당자에게 개별 통지함
- 추가합격 여부(예비번호)는 공개되지 않음
마. 합격통지서 및 등록금 고지서 출력
- 창업대학원 홈페이지 메인【합격자발표】배너를 통해 합격통지서와 등록금 고지서를 본인이 직접 출력(인터넷으로만 출력 가능)
8. 특전
가. (창업장학금) 우수 입학생 등록금 지원
나. (사업화 지원) 대학에서 수행 중인 사업화 자금, 기업지원 프로그램 연계
다. (투자유치) 대학기술지주(TIPS운영사), 대학 투자컨소시엄 연계 통한 투자유치 기회 제공
라. (공간) 창업 활동에 필요한 전용, 공용공간 지원 가능
마. (프로그램) 글로벌 연수 등 창업활동 프로그램 지원
9. 기타
본 대학원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창업대학원 홈페이지(https://startup.hanyang.ac.kr/) 참조 또는창업대학원 행정팀(02-2220-2276), 창업지원단(02-2220-2861)으로 문의 바람